익명 객체
- 익명(anonymous) 객체: 이름이 없는 객체
- 어떤 클래스를 상속하거나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만들 수 있음
[상속]
부모클래스 변수 = new 부모클래스(){....};
[구현]
인터페이스 변수 = new 인터페이스() {....};
익명 자식 객체 생성
- 자식 클래스가 재사용되지 않고 오직 특정 위치에서 사용할 경우 -> 익명 자식 객체 사용
부모클래스 [필드|변수] = new 부모클래스(매개값, ...){
//필드
//메소드
};
- 익명 자식 객체에 새로 정의된 필드와 메소드는 익명 자식 객체 내부에서만 사용하고 외부에서는 접근 x
- 익명 자식 객체는 부모 타입 변수에 대입되므로 부모 타입에 선언된 것만 사용 가능
익명 구현 객체 생성
- 구현 클래스가 재사용 되지 않고 오직 특정 위치에서 사용하는 경우, 익명 구현 객체 사용
인터페이스[필드|변수] = new 인터페이스(){ //인터페이스에 선언된 추상 메소드의 실제 메소드 선언
//필드
//메소드
};
'Java > 혼자 공부하는 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혼자공부하는 자바 10-2 예외 처리 (0) | 2022.12.11 |
---|---|
혼자공부하는자바 10-1 예외 클래스 (0) | 2022.12.07 |
혼자공부하는자바 9-1 중첩 클래스와 중첩 인터페이스 소개 (0) | 2022.12.07 |
혼자공부하는자바 8-2 타입 변환과 다형성 (0) | 2022.12.05 |
혼자공부하는자바 8-1 인터페이스 (0) | 2022.12.05 |